맨체스터 시티 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 현장 스케치 (사진)

지난 7월 30일 일요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이 열렸습니다. 영국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대 스페인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 마드리드)의 경기입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나 맞붙을 법한 팀들이 한국에서 경기를 펼친다는 소식에 경기장 앞은 축구팬들로 가득했습니다. 모두 와우회원들이었습니다.  

경기 전날 있었던 맨시티의 오픈트레이닝부터 경기 후 (여자)아이들의 축하공연까지, 뜨거웠던 축제 현장을 공개합니다.  


29일(토) 맨시티 오픈 트레이닝 

오픈 트레이닝 데이는 팬들이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7월 29일, 전국에서 온 축구팬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 2층을 가득 채웠습니다. AT. 마드리드의 오픈 트레이닝은 앞서 26일에 진행됐습니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엘링 홀란 

선수들은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패스, 드리블, 슈팅 연습과 미니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미드필더 케빈 더 브라위너

훈련 후, 선수들은 싸인과 악수 등 팬서비스 시간을 가진 뒤 경기장을 떠났습니다. 경기장을 나가는 관객들에게선 다음 날 경기에 대한 기대평이 들려왔습니다.  


30일(일) Match Day  

조효주, 조영희 고객
최서현, 김민수 고객 

경기 당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역 2번 출구 앞은 온통 양팀 유니폼을 입은 와우회원들이었습니다. 고객들은 이번 경기에 대한 소감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딸 아이가 축구를 굉장히 좋아해요.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 조영희 고객님  

“해병대에서 복무 중인데 맨시티 내한 소식을 듣자마자 바로 휴가를 써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제 어릴적 꿈을 이뤄줬어요!” – 김민수 고객님 

맨시티 ’트레블’ 포토존. 왼쪽부터 FA컵, UEFA 챔피언스리그,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우승컵.   

2022-2023 시즌 맨시티는 3개 주요 대회의 우승컵을 들었습니다. 경기장 앞, 맨시티 팬존 내에는 ‘트레블’ 우승컵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습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찾은 한수미, 엄정현, 박초롱, 현정우 고객 

AT. 마드리드의 팬존에는 AT. 마드리드의 홈인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를 VR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VR스타디움 투어존이 마련됐습니다. 

왼쪽부터 졸리온 레스콧 맨시티 앰버서더, 신아영 아나운서, 한준희 해설위원 

경기시작 전 비가 내리는 가운데, 장내에서는 프리뷰쇼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프리뷰쇼에는 전 축구선수이자 맨시티 앰버서더인 졸리온 레스콧 님이 출연해 해설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SNL 코리아의 히로인 배우 주현영, 홀란 닮은꼴로 주목받은 개그우먼 엄지윤, TV 축구 예능 ‘골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했던 국악인 송소희 님이 함께했습니다. 

프리뷰쇼 후 장내 스크린을 통해 각 팀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맨시티 홈구장인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의 장내 아나운서가 직접 선수 이름을 호명했습니다. 

선수단 소개가 끝나자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가 선수들과 악수를 나누며 경기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 뒤에는 페란 소리아노 맨시티 구단 CEO입니다. 

수많은 와우회원들이 맨시티 대 AT. 마드리드의 경기를 지켜봤습니다. 전반전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한 채 0:0 상태로 마쳤습니다. 

후반에는 세 골이 터졌습니다. AT. 마드리드가 먼저 두 골을 넣고 종료직전 맨시티가 한 골을 만회했습니다. 

결국 이날 경기는 2:1, AT. 마드리드의 승리로 돌아갔습니다. 친선경기였지만 강팀들이 맞붙어 챔피언스리그를 생각나게 하는 경기였습니다.  


경기 결과:  맨체스터 시티 1-2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득점: 후벵 디아스(84분) / 멤피스 데파이(65분), 야닉 카라스코(73분)


한국 팬들을 위해 홀랑 벗어 던졌습니다

맨시티의 공격수 엘링 홀란은 경기장을 빠져나가며 팬들에게 유니폼을 선물했습니다. 

경기 직후에는 (여자)아이들이 그라운드로 올라와 축하공연을 펼치며 축제의 마무리를 장식했습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이 직접 주관, 주최, 중계하는 스포츠 이벤트로, 오직 와우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이제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부산으로 무대를 옮깁니다.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마지막 경기는 파리 생제르맹 FC 대 전북현대모터스 FC 입니다.  
 
8월 3일 목요일 오후 5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경기가 펼쳐집니다. 다가오는 목요일에도 쿠팡플레이와 함께하세요! 


2023 쿠팡플레이 시리즈 링크


와우 멤버십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