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으로 확대된 쿠팡 메가뷰티쇼 

쿠팡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가 전국 영화관 8곳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동안 사랑받아온 중소·중견 기업의 뷰티 제품을 가까이에서 소개시켜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메가뷰티쇼’는 쿠팡의 대표 뷰티 행사로, 지난 여름 성수동에 첫 버추얼 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당시 사전 예약이 매진됐을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돌아온 두 번째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쿠팡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  

메가박스 코엑스에 설치된 쿠팡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 쇼케이스 

메가뷰티쇼는 연 3회 진행되는 쿠팡 최대 뷰티 페스티벌입니다. 이 기간동안 쿠팡 뷰티 데이터랩은 인기 뷰티 브랜드를 선정해 고객분들께 다양하고 큰 혜택을 선보입니다.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는 이 메가뷰티쇼의 연장선에 있는 행사입니다. 11월 한 달간, 코엑스, 강남, 홍대, 대전 신세계 등 전국 8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열리며, 쿠팡 앱 내 메가뷰티쇼 행사와 동시 진행됩니다. 

메가뷰티쇼 참여 브랜드

  • 달바 
  • 토니모리  
  • 메디필 
  • 한스킨 
  • 메리쏘드  
  • 데이지크 
  • 릴리바이레드 
  • 포렌코즈 
QR코드를 스캔하면 쿠팡 내 메가뷰티쇼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쿠팡 내 상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쿠팡 뉴스룸 팀은 버추얼 스토어를 만나기 위해 8개 지점 중 메가박스 코엑스를 찾았습니다.  

영화관에 들어서자 쿠팡 뷰티어워즈 쇼케이스가 바로 보였습니다. 쇼케이스에는 쿠팡 고객들이 사랑하는 인기 뷰티 제품들이 진열돼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눈에 최근 뷰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상품 하단에는 QR코드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곧바로 쿠팡 내 상품 페이지로 연결되게끔 해두어, 손쉽게 쇼핑할 수 있게 준비됐습니다.   

쇼케이스 외에도 메가뷰티쇼 QR코드가 매표소 위 모니터, 상영관 입구, 상영관 스크린 등 영화관 내 여러 곳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이 QR코드를 스캔하면 기획전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화장품 실물을 직접 보고, 앱으로 주문해, 편하게 배송받는 색다른 쇼핑 경험이 가능했습니다. 

영화관 내 메가뷰티쇼 네임드관(전용관)에서는 쿠팡 뷰티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행사를 설명하는 광고 영상도 재생됐습니다. 영화 관람 후, 관람객들은 호기심을 갖고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중소기업과 함께 만드는 고객 경험 

쿠팡이 영화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행사 기획에 참여한 쿠팡 뷰티 데이터랩의 박준영 님은 이렇게 기획 의도를 밝혔습니다. 

“고객분들의 러브콜에 힘입어 두 번째 버추얼 스토어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이번 버추얼 스토어는 다양한 연령대와 구성원이 모이는 영화관에 조성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중소 화장품 업체들에게는 더 많은 고객 접점을 제안하는 방향으로 기획됐습니다.” – 쿠팡 뷰티 데이터랩 박준영 님 

이번 메가뷰티쇼 참여 브랜드의 대다수는 중소·중견 기업에서 운영하는 브랜드입니다. 이들은 대기업 브랜드처럼 홍보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그런만큼 이들의 성과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알리려고 고민했고, 영화관이 바로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택한 답이었습니다. 

사실, 뷰티 분야는 수많은 중소·중견 기업들이 도전하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업계 매출 대부분이 국내외 대기업 위주로 발생해왔습니다. 그래서 쿠팡은 쇼핑의 다양성을 위해 경쟁력 있는 작은 브랜드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도 이런 지원의 일환입니다.  

현장 QR코드를 통해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뷰티박스가 제공된다 

고객들이 참여 브랜드들의 제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먼저,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현장 QR코드를 통해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인 1개에 한해 선착순으로 13만 원 상당의 뷰티박스를 증정합니다. 뷰티박스는 쿠팡 뷰티 어워즈에 선정된 인기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현장 및 와우 회원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메가박스 코엑스를 방문한 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본품 용량의 샘플을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합니다. 이외 지점에서도 메가박스 매점에서 콜라 1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 기다리는 시간에 할인 제품들을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고, 쿠팡 앱으로 구매만 해도 뷰티박스 선물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토너나 선크림은 자주 떨어지는 품목이라 쿠팡에서 자주 주문하는데, 제가 늘 이용하는 제품이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하니 반갑고 재밌었어요.” – 메가뷰티쇼 어워즈 버추얼 스토어를 방문한 나영석 님 

버추얼 스토어를 체험 중인 고객들의 모습 

앞으로도 쿠팡은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들과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직 버추얼 스토어를 방문하지 못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메가뷰티쇼를 만나보세요! 쿠팡 뷰티 데이터랩이 엄선한 상품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