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재고확보로 사업을 키울 수 있던 비결은 바로… ” 쿠팡 셀러의 ‘빠른정산 서비스’ 체험 스토리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라면 한 번쯤 떠올려봤을 고민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판매한 상품에 대한 정산을 통해 현금흐름을 확보하는 것일 텐데요. 판매자는 재고를 빠르게 확보해 매출이 계속 이어지도록 준비하는 과정이 사업을 운영하는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쿠팡 뉴스룸 팀은 쿠팡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동력을 만들어내고 있는 태성헬스케어 김준수 대표님과 아침에좋은빵 이지선 대표님을 만나 빠른정산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신용카드 할부에서 ‘빠른정산’서비스 도입까지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을 국내외로 유통, 판매하고 있는 태성헬스케어 김준수 대표님은COVID-19 시기 마스크, 위생제품 등을 판매하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이래 현재는 건기식뿐만 아니라 건강보조식품 등 상품군을 꾸준히 늘려왔습니다.

상품을 매입 후 꾸준히 유통해야 하는 상황에 늘 직면하기에 일정수준의 재고를 지속적으로 구매해 유지하는 것이 항상 고민이었습니다. 특히, 국내외 헬스케어품목들의 인기로 사업성장이 가속되는 시기에는 상품공급이 매우 중요했고 매출성장을 빠르게 일으켜야 하는 상황에서는 재고 확보를 위한 추가 재고 구매를 위한 자금 확보 문제가 가장 큰 골칫거리라고 전했는데요. 상품매입 대금을 신용카드 할부로 상품매입 대금 마련을 위해 신용카드, 신용대출을 이용한 적도 있다고 회상했습니다.

빠른정산 체크카드 

추가적인 재고확보를 고민하던때 , 때마침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 런칭 소식를 알게 됐고, 시중 금융상품과 비교해 이자 부담 등이 없이 체크카드를 통해 재고 확보가 가능한 것을 확인한 다음에는 누구보다 빠르게 빠른정산 서비스를 활용했습니다. 체크카드를 활용한 빠른정산 서비스로 자금흐름을 개선하고 상품매입 할 때마다 가지던 부담감을 덜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죠. 김준수 대표님에 따르면 거래처들에서도 수수료가 저렴한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었다고 합니다.

태성헬스케어 김준수 대표님이 강조한 것처럼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은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의 체크카드를 물품 발주 시뿐만 아니라 상시근로자 대상으로 발생하는 기업운영자금(복리후생비용 등)을 비롯해 개인생활비, 공과금 등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는 쿠팡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판매 금액에 대해 이뤄지는 정산 서비스로 현재 마켓플레이스 입점 일부 판매자를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나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김준수 대표님은 실제로 매월 상품을 매입하는 것이 큰 고민이었고, 상품매입 시점에 필요한 자금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지 자체가 경쟁력인 시장에서 빠른정산 서비스 덕분에 사업을 확장해야 할 것 같다며 행복한 고민을 늘어놓았습니다.

빠른정산 체크카드로 발주한 상품을 정리하는 태성헬스케어 대표

월이자 부담 없는 무료서비스 ‘빠른정산’ 서비스, 간편한 신청은 덤!

기흥에서 건강 &비건 통밀빵을 제조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아침에좋은빵 이지선 대표님은 지난해 12월 빠른정산 서비스와 관련된 뉴스를 본 뒤 직접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 시작했던 통밀빵 사업이 직원 다섯에 사무실까지 확장할 정도로 커졌어요. 저를 제외하고 직원이 5명 정도까지 늘어나다 보니 어느 때보다 운용할 자금이 절실하더라고요. 그런데 빠른정산 서비스는 무료서비스라는 것을 알게됐어요. 그 자리에서 바로 신청했죠.”

이지선 대표님은 빠른정산 서비스의 장점으로 크게 두 가지를 꼽았습니다.

생산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면 심적 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에, 매출이 늘어날수록 생산에 대한 부담도 함께 늘어 셀러론과 같은 대출상품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는데요. 은행을 통해 선정산 대출을 받았더니 월이자가 부담으로 다가온 것이었죠. 빠른정산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이기 때문에 상품제조에 필요한 올리브유, 박스, 포장비닐 등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한 상품이나 카드결제가 가능할 경우 빠른정산 체크카드를 활용합니다.

가입과정도 간편했는데요. 신분증 촬영 후 터치 몇 번으로 가입이 완료되기 때문에 발급받자마자 베이킹 재료들과 포장지를 바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어디서나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보니 빠른정산 체크카드로 부자재뿐만아니라 개인 생활비에 공과금까지 해결하고 있답니다.

이지선 대표는 처음 빠른정산 서비스를 받은 뒤 곧바로 통밀/올리브유 등 제빵에 필요한 재료를 결제할 때의 뿌듯함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쿠팡은 빠른정산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들의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판매자와 상생을 위한 쿠팡의 ‘와우혁신’은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