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오픈 D-2,와우회원들을 위한 티켓 예매 가이드 공개

[사진1-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대한 예매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 28일(금) 오후 8시,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오픈 앞둔 쿠팡플레이, 와우회원들의 티켓 구매를 위한 정책 운영
  • 와우회원의 특권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예매는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2024. 06. 26. –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오픈일을 이틀 앞두고 와우회원을 위한 티켓 판매 정책을 발표했다.

쿠팡플레이는 전속 한준희 해설위원이 ‘1타 강사’로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예매 전 알아야 할 사항 및 운영 정책에 대해 공개했다. 영상 속 한준희 해설위원은 ▲쿠팡 와우회원 가입하기 ▲쿠팡플레이 앱 내 티켓 예매 오픈 알림 설정하기 등 티켓 예매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한다. 이어서 와우회원들의 티켓 구매를 방해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일명 ‘아이디 옮기기’ 등 대표적인 부정행위들로부터 와우회원들을 보호하는 운영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해당 정책으로는 ▲모바일 앱에서만 예매 가능 ▲취소표 시간차 오픈 등이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티켓 예매를 진행해 PC에서 발생하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대리 티켓팅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와우회원들이 원하는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또한 쿠팡플레이 앱 내 티켓 예매 이외의 재판매와 양도를 금지하기 위해 취소표는 시간차를 두고 오픈된다. 이를 통해 부정 거래의 방법 중 하나로 많이 쓰이는 일명 ‘아이디 옮기기’를 방지한다.

작년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 오픈 직후, 쿠팡플레이는 부정 거래 게시글들을 발견하는 즉시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댓글을 달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고객들로부터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쿠팡플레이는 티켓 예매뿐만 아니라 구매 후 재판매, 양도 등 부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과 대응을 이어간다. 부정 거래로 의심되는 티켓은 고객들이 직접 제보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예매 운영 정책을 확인한 스포츠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미디어에서 “매크로 차단을 위해 모바일로만 예매 가능하다니 최고다”, “역시 스포츠에 진심인 쿠플”, “암표 박멸 가자”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2-쿠팡플레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전체 일정

한편,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본 경기 및 오픈 트레이닝의 티켓 예매는 오는 28일(금) 오후 8시에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가능하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대한 모든 정보는 쿠팡플레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Coupang Play) 소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되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국내 시청자들에게 오리지널 콘텐츠, 스포츠 중계, 국내외 TV 시리즈, 영화, 가족 및 키즈 콘텐츠, 뉴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감동을 실천합니다. 쿠팡플레이의 더 많은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인스타그램 / 유튜브)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개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쿠팡플레이가 직접 주최·주관·중계하는 연례 스포츠 이벤트입니다. 3년간 유럽 4개 리그(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리그 1, 분데스리가) 6개 명문 구단 초청을 성사시킨 독보적인 기획력과 안정적이고 전문성이 돋보이는 중계로 축구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