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으로 경험하는 직구의 혁신, 연말 세일 시즌도 로켓직구에서!

연중 최대의 쇼핑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광군제가 진행되는 11월인데요. 쿠팡 역시 해외 인기 상품들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율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쇼핑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상품 구매 경로로 쿠팡을 선택하고 있는 것은 쿠팡의 로켓직구 서비스가 국내 상품 구매만큼 편리한 양질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죠.

로켓직구는 복잡한 해외 상품 구매 과정을 개선해 소비자에게는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판매자에게는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말 메가 세일 기간을 맞이해, 로켓직구 상품이 우리 손에 전달되기까지의 그 발자취를 따라가볼까요?

더 빠르고, 더 간편하게! 쿠팡의 로켓직구 시스템

쿠팡은 매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판 블프, 광군제 시즌에 맞춰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해외 인기 상품을 연중 최대 규모로 할인하며, 고물가 부담에 놓인 고객들을 위해 로켓직구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풍성한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지난해 쿠팡은 ‘로켓직구 광군제’와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 혜택을 아쉽게 놓친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블랙프라이데이 앵콜전’을 기획하며,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로켓직구 상품을 최대 70~80% 할인가에 선보였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한정수량 할인하는 ‘하루 특가’와 하루 4번 정해진 시간 동안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타임특가’, 4일간 최대 70% 할인하는 ‘4일특가’와 같은, 코너 속의 코너도 다양하게 마련하며 할인 혜택 기회를 늘렸습니다

이와 더불어 복잡한 해외 상품 구매 절차와 배송 지연, 관세 문제 등 직구 과정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개선하여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해외직구 상품을 받기 위해 해외 쇼핑몰에 접속해 주문 및 결제, 배송 추적 등의 과정을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이때 관세와 통관 절차 등 까다로운 수입 규정을 이해하고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죠.

해외 배송은 국가 간의 다른 운송·통관 절차뿐만 아니라 다국어·다국가 고객 지원, 물류 인프라 차이 등 다양한 요인들이 얽혀 있어 복잡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 쇼핑몰에서 집까지 다이렉트로 배송받는 직배송이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배송대행업체를 이용해야 하는데, 업체와의 소통과 추가되는 구매 프로세스, 대행 수수료 지불 등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합니다.

쿠팡의 첨단 AI 기반 물류 노하우로 더욱 간편해진 해외 쇼핑!

쿠팡은 해외직구 과정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물류 인프라를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대만에서 직구 주문이 발생하면 AI 기반 물류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항공편과 배송 경로를 계산하여 해외직구 상품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배송하는 것이죠. 주문이 몰리는 시기에도 효율적인 물류 관리가 가능해, 고객은 예상보다 더 빠르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모든 과정에는 전 국민 로켓배송 생활권을 위해 그동안 쿠팡이 노력해 온 여러 물류·배송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습니다. 무인 운반 로봇인 AGV(Automated Guided Vehicle, Goods-to-Person) 기술을 활용해 상품 집품을 자동화했고, 분류 작업에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소팅 봇(Sorting robots)이 활용됩니다.

특히 대만 로켓직구의 경우, 핵심이 되는 AI 기반 운영 시스템은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몇 초 만에 상품의 최적 배송 경로와 트럭 내 적재 위치까지 계산하여 효율적인 배송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작업자와 배송 기사들에게 업무를 할당하고, 최적의 경로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같은 글로벌 세일 기간에도 AI가 수요를 예측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원스톱 수출 모델’로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해외 진출 장벽을 낮추다.

쿠팡의 ‘원스톱 수출’ 모델 설명 이미지

로켓직구는 판매자들에게도 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판매자는 쿠팡의 원스톱 수출 모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밀착 지원을 받습니다. 원스톱 수출 모델은 중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쿠팡이 대신 해결해 줌으로써 상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물류 및 통관 지원, 번역 및 현지화, 고객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으며, 판매자는 상품을 쿠팡의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시키기만 하면 배송과 통관 절차는 모두 쿠팡이 담당합니다.

또한, 쿠팡은 상품 설명과 마케팅 자료를 현지 언어로 번역하여 현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현지 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도 쿠팡이 도맡아, 판매자의 제품이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현재 쿠팡에 입점한 소상공인 판매자 약 70%가 대만 직구 및 대만 로켓배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한 거래 금액은 2022년 대비 약 2,600% 성장하였으며,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소상공인은 2022년도에 비해 14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그 예시 중 하나로 대한민국 젤네일 1세대 브랜드 ‘바르고코스메틱’은 쿠팡의 원스톱 수출 모델을 통해 대만 시장에 진출하여, 대만 매출이 전년 대비 70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던 ‘우주창고’ 역시 쿠팡의 서포트로 대규모 수출을 손쉽게 이뤄내, 입점 전년동기대비 대만 직구 연 매출이 17배 커져, 공장 규모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직원 비중도 늘렸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상반기 약 17조 원(130억 달러)이었던 직매입 규모를 22조 원(160억 달러)으로 늘려, 이처럼 우수한 제품력을 가진 토종 중소기업들이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찾아온 <쿠팡 2024 연말 메가세일>

올해도 쿠팡은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시즌을 맞아 역대급 할인 기획전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광군제 메가세일은 참여 브랜드가 작년 630여 개에서 800여 개로 늘어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매일 24시간 동안 새로운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광군제 하루특가’, 가습기, 마우스 등 소형 가전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990 선착순딜’ 등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도 글로벌 인기 상품을 현지 가격 수준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11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하는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에서는 생활용품부터 인기 가전까지 4만여 개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많이 찾는 카테고리별 TOP 50 아이템에 대해 역대급 특가 판매로 선보이는 ‘로켓직구 랭킹딜’을 비롯해 인기를 끌고있는 글로벌 핫이슈 브랜드들을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처음 공개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행사 기간 동안 패션, 가전·디지털, 뷰티, 생활 필수품 등 국내 제품을 비롯해 해외직구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일 계획입니다. 와우회원은 직구 상품 1개만 주문해도 무료배송과 로켓직구 혜택으로 빠르면 3~4일 안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1년에 단 한 번뿐인 연말 메가 세일 시즌, 쿠팡과 함께라면 더 쉽고, 더 빠르게 전 세계 상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쿠팡에서 글로벌 쇼핑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