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로킷 아메리카’, 쿠팡에서 한국 고객과 만나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로킷 아메리카’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 1334억달러 규모로, 수요가 늘며 빠르게 성장하는 중입니다. 미국은 업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품질 좋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많습니다. 쿠팡에서는 로켓직구 미국 스토어를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전하고 있습니다. 쿠팡 뉴스룸 팀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로킷 아메리카(ROKIT America)’ 이민구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로킷 아메리카는 한국에 본사를 둔 생명공학기업 ‘로킷 헬스케어’의 자회사로, 모든 제품을 연구와 임상 실험 기반으로 만듭니다.

‘로킷 아메리카’, 항노화 물질 NMN을 한국에 알리다

“만약 노화를 관리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뭔가 잘못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 필요가 없다면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로킷 아메리카(ROKIT America)’ 이민구 대표님은 이 아이디어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민구 대표님은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을 묻는 말에 이렇게 답합니다. “2019년, 한국 시장에 NMN 제품을 처음 소개한 회사 중 하나인 점을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지금의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NMN이 항노화 물질로 알려졌지만, 당시만 해도 한국에서 NMN은 생소한 물질이었습니다. “NMN이 뭔가요?”, “안전한가요?”, “정품 맞나요?” 로킷 아메리카는 한국 진출 이후 매일 많은 문의에 답변해야 했죠.

한국 고객들의 초기 반응에 로킷 아메리카는 현지화에 집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쿠팡의 도움도 받았습니다. 로킷 아메리카의 루시아 킴 프로덕트 플래닝 전문가는 쿠팡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미국에는 검증받은 좋은 성분과 제품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 고객들에게는 정확한 전달 방식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쿠팡은 그런 면에서 최적의 파트너입니다. 빠른 배송, 직관적인 쇼핑 경험, 엄격한 기준이 있는 곳이라서요.”

또한, 한국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형, 메시지, 고객 응대 방법까지 철저하게 재검토했습니다.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판매보다 설명에 집중하고, 연구에 더 많이 투자했습니다. 그 결과, 한국 시장 안착해 NMN을 이해하고 꾸준히 복용하는 충성 고객을 많이 얻었습니다.

‘매출 300% 이상 성장’ 쿠팡으로 터뜨린 아시아 시장 진출의 신호탄

2019년 첫 제품을 출시한 로킷 아메리카는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이 대표님은 “한국 시장 진출에 가장 효과적인 채널은 쿠팡이었다”며,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었던 서비스로 쿠팡을 꼽았습니다.

쿠팡과 손잡은 로킷 아메리카는 초기에는 단일 제품만 출시했지만, 이내 5종의 항노화 보조제를 추가 출시 했습니다. 그 덕에 2025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300% 이상 증가했습니다(출처: 로킷 아메리카). 특히 NMN과 피세틴은 쿠팡 고객들에게 ‘세포 디톡스’ 조합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로킷 아메리카의 가브리엘 메이컨 R&D 전문가는 “두 제품은 노화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 생성을 돕는 제품이라 함께 복용할 때 더 효과가 좋다”고 설명합니다.

이외에도 쿼세틴(항산화), 레스베라트롤(심혈관 건강), NR(미토콘드리아 건강), S-아세틸 글루타싸이온(세포 해독) 등 여러 상품이 쿠팡 로켓직구로 판매 중입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바이오해커 시리즈’ 3종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고요. 로킷 아메리카의 모든 제품은 미국에서 제조하며, 테스트를 통해 품질을 검증한 뒤 판매합니다.

로킷 아메리카는 건강은 나빠진 뒤 회복이 아니라, 지금부터 관리가 중요하다고 믿는 브랜드입니다. 그리고 그 믿음으로 연구에 매진해 상품을 만듭니다. 이들은 쿠팡 로켓직구를 통해 건강에 진심인 한국 고객들과 연결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쿠팡은 검증된 글로벌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믿을 수 있는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입니다. 쿠팡과 함께라면 언제든 웰니스 라이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일상을 위한 선택, 이제 쿠팡에서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