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반기 결산: 쿠팡플레이는 이렇게 현장에서 와우회원들을 만났습니다

어느새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계적인 축구 클럽들이 맞붙는 빅매치에 초대형 K-POP 스타들의 무대까지. 다방면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죠. 쿠팡플레이는 지난 상반기에도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LIV 골프 코리아’,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를 통해 와우회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공연, 스포츠, 예능을 아우른 올 상반기 행사를 살펴봅니다. 쿠팡플레이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어떻게 재정의해 왔을까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G-DRAGON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를 통해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기존의 오리지널 콘텐츠, 스포츠는 물론, 라이브 공연까지 콘텐츠 범위를 확장한 것입니다.

이 공연은 지드래곤이 8년 만에 여는 첫 단독 콘서트이자 월드투어의 시작으로, 쿠팡플레이는 단독 주관사로 참여했습니다. 공연은 지난 3월 29일(토)과 30일(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양일 합계 6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운동장을 가득 채웠고, 지드래곤은 과거와 현재의 자아를 넘나드는 서사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여정을 이야기했습니다.

공연 러닝타임은 총 3시간. 이 시간은 총 27곡의 세트리스트로 다채롭게 채워졌습니다. 특히 기술을 활용한 무대 연출은 와우회원들에게 색다른 라이브 관람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수백 대의 드론이 ‘Heartbreaker’ 앨범 아트워크인 눈물을 흘리는 마스크와 지드래곤의 얼굴을 하늘에 그렸고, AI 기술은 어린 시절 지드래곤을 재현해, 그 모습을 현재의 무대로 자연스럽게 이었습니다.

특별 게스트들도 깜짝 등장했습니다. 29일(토) 공연에는 2NE1(투애니원) 멤버 CL(씨엘)이 ‘R.O.D.’와 ‘THE LEADERS (feat. TEDDY & CL)’ 무대에, 비트박서 ‘윙’이 ‘Heartbreaker’ 무대에 올랐고, 30일(일) 공연에는 태양과 대성이 ‘HOME SWEET HOME’ 편곡 버전을 함께했습니다. 지드래곤과 게스트들의 환상적인 시너지에 현장에 있던 팬들은 열광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이 공연을 통해 ‘콘서트도 쿠팡플레이’라는 메시지를 확실하게 전했습니다. 깊이 빠져드는 관람 경험을 아티스트와 함께 만들며, 와우회원들에게 잊지 못할 밤을 남겨줬습니다.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LIV 골프 코리아’

쿠팡플레이는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LIV 골프 코리아’(이하 LIV 골프 코리아)의 모든 과정을 함께했습니다. LIV 골프 코리아는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에서 지난 5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열렸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경기, 역대급 규모의 콘서트, 가족 친화적인 즐길 거리까지. LIV 골프 코리아는 한 공간에서 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축제였습니다.

경기 시작 전, 와우회원들은 선수들의 연습 모습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었고, 팬 빌리지 내 마련된 미니골프 코너와 볼풀장에는 가족 동반 고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와우회원들은 응원하는 선수를 따라 홀과 홀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좋은 샷이 나오면 선수의 이름을 부르며 환호할 수 있었습니다.

골프와 K-POP의 만남도 LIV 골프 코리아가 주목받은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LIV 골프 코리아 콘서트 with 쿠팡플레이’에 지드래곤(G-DRAGON), 아이브(IVE), 거미, 다이나믹 듀오, 키키(KiiiKiii) 가 총출동해 와우회원들의 하루를 완성했습니다. 헤드라이너 5팀을 동원해 3시간을 꽉 채운 것은 LIV 골프 사상 역대급 규모입니다. 고객들을 ‘WOW’하게 만들기 위한 쿠팡플레이의 고민이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이처럼 쿠팡플레이는 LIV 골프 코리아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고, 스포츠와 음악을 이으며 고객 경험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상반기 행사 중에는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도 있었습니다.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는 콘텐츠, 스포츠, 공연을 결합한 페스티벌로, 쿠팡플레이 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진수를 보여줬습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전설적인 예능 ‘무한도전’ 20주년을 기념하는 10km 러닝 이벤트였습니다. 지난 5월 25일(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렸으며, 10km 마라톤 코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 특별 공연까지 풍성한 체험거리로 구성됐습니다. 와우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러닝, 공연, 게임을 즐기며 아름다운 봄의 주말을 온몸으로 느꼈습니다.

마라톤 시작 전에는 ‘무한도전’ 일반인 레전드 출연자인 에어로빅 강사 ‘할마에(염정인)’가 스트레칭 세션을 진행하며 안전한 질주를 도왔고, ‘무한도전’ 멤버 정준하는 ‘무도 정신’으로 약 1시간 14분 동안 와우회원들과 함께 레이스를 완주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와우회원들은 마라톤 이후 ‘무한상사’, ‘명수는 12살’ 등의 유명 에피소드를 오마주한 코너를 체험하며 추억을 되새길 수도 있었습니다. 피날레 공연에는 DJ G.PARK(박명수), 레게 강 같은 평화(스컬&하하), 코요태, 지누션 등 ‘무한도전’과 인연 깊은 아티스트들이 약 3시간 동안 추억의 무대를 펼쳤고요. 더불어, 쿠팡플레이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마라톤 전 일정을 생중계하며 경계 없는 고객 감동을 실현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러닝 이벤트를 넘어, 팬들이 직접 콘텐츠를 경험하는 쿠팡플레이식 라이브 엔터테인먼트를 보여줬습니다. 오는 8월 30일(토)에는 ‘무한도전 Run with 쿠팡플레이 in 부산’을 통해, 광안리 밤바다를 배경으로 한여름 밤의 축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처럼 지난 상반기,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방식으로 와우회원들과 직접 만나 감동을 전해왔습니다. 다가오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는 더 놀라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오는 7월 30일(수)에는 K리그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 K리그와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강호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8월 3일(일)에는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와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맞붙습니다. 여기에 2NE1(투애니원), 아이브(IVE)가 하프타임 쇼 무대에 올라 스포츠와 음악이 어우러진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고요. 1경기와 2경기의 시축자로는 각각 아이브(IVE)와 배우 박서준이 나서며 와우회원들을 위한 특급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열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의 주최·주관·중계로 진행되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