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첫눈이 내린 지난 17일, 송파구 장지동에 위치한 쿠팡 서울1센터에서 특별한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일명 ‘3GO 캠페인’. ‘성인지 올리고GO! 차별은 내리GO! 행복한 CFS로 GO!’ 라는 뜻을 담았습니다. 쿠팡 서울1센터로 함께 가보실까요.
쿠팡은 물류·배송 산업 현장의 근로자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남녀모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쿠프렌드 커뮤니케이션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류업계 최초의 사례입니다.
쿠프렌드 커뮤니케이션팀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뿐만 아니라 임신·출산·육아를 병행하는 현장 직원들이 조직에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쿠팡의 모성보호 제도 사용을 독려하는 일도 도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쿠프렌드 커뮤니케이션팀은 지난 17일 쿠팡 서울1센터에서 성인지 감수성 OX 퀴즈, 낱말 퀴즈, 나의 다짐 적기, 2024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슬로건 투표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또 임직원들에게 ‘존중’과 ‘배려’라고 쓰인 뱃지를 배부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귀마개와 장갑, 호빵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했습니다.
이날 3GO 캠페인에 참여한 쿠팡 서울1센터 임직원 1,000여 명은 성인지 감수성 이해와 성평등 의식 향상,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서울1센터 Hub 공정 직원 조정호 님은 “평소에는 인식을 하지 못했던 성인지 감수성의 의미와 서로 존중하는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동료들끼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언어를 쓰면서 더욱 즐겁게 회사생활을 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 EHS(환경·안전·보건) 부문 대표이사는 “고객 감동은 직원을 감동시키는 것에서부터 시작하고, 오늘 3GO 캠페인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들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앞으로도 직원과 고객을 감동시키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성장 동력은 건강한 조직문화와 안전한 근로환경에 있습니다. 쿠팡은 서울1센터를 시작으로 직원들 모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3GO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쿠팡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