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는 거짓주장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 후기는 직원이 작성했음을 반드시 명시하고 있고, 쿠팡의 상품평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참여연대는 거짓주장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 후기는 직원이 작성했음을 반드시 명시하고 있고, 쿠팡의 상품평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 쿠팡 직원이 작성한 모든 상품평은 항상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직원이 작성한 후기에는 이 점을 반드시 명시해 왔습니다.
2022년 3월 8일 작성된 상품평
  • 쿠팡 모든 상품평의 99.9%는 직원이 아닌 구매고객이 작성한 것입니다.
  • CPLB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CPLB 제품은 유사한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 소비자에게 최대 50% 비용을 줄여줍니다.
  • 참여연대는 지금까지 계속해서 쿠팡에 대한 허위 주장을 해 오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허위주장을 하는 경우 법적 조치를 고려하겠습니다.
참여연대의 허위 주장사실
참여연대는 택배노동자 사회적 합의기구에 동참할 것을 쿠팡에 요구하며, 쿠팡의 근로환경이 열악하고 근로시간이 길다고 주장 – 허위쿠팡친구는 주5일 52시간 근무하고 다양한 복리후생을 받고 있습니다. 택배노동자 사회적 합의기구에 참여한 택배업계는 일주일에 70시간을 초과하여 근무하고 아무런 복리후생이 없었습니다.
참여연대는 쿠팡 고객이 회원 탈퇴 시 쿠페이 머니에 대한 권리를 포기해야 한다고 주장 – 허위쿠페이 약관에 따라 쿠페이 머니는 회원 탈퇴 시 전액 환급됩니다.
참여연대는 아이템마켓 제도에 따라 최저가 업체에게 상품후기가 모두 넘어간다고 주장 – 허위아이템위너이든 아니든, 제품에 대한 상품평은 모든 판매자가 함께 가집니다.
참여연대는 아이템마켓 제도가 다른 판매자들의 이미지에 관한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주장 – 허위쿠팡은 이미지에 대한 어떠한 저작권도 침해하지 않습니다. 상품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판매자의 것이 아니고 해당 제품 생산자의 것입니다.
쿠팡 직원이 소비자로 가장해 허위의 상품평을 작성하였다고 주장 – 허위쿠팡 직원이 작성한 상품평은 이 점을 계속해서 반드시 명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부터 쿠팡 직원이 작성한 상품평에 뱃지나 쿠팡 직원이 작성하였다는 점을 표시하지 않았다고 주장 – 허위법규에 따라, 쿠팡 직원이 작성한 상품평은 이러한 점을 계속해서 반드시 명시하고 있습니다.              
CPLB 제품의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다고 주장
허위
CPLB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유사한 다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때보다 최대 50%의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