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설치, ‘로켓설치’로 하루면 OK! 

매년 여름, 에어컨을 주문하려고 하면 바로 받기 쉽지않습니다. 주문이 밀려있기 때문입니다. 더위를 견디며 배송을 몇 주씩 기다리는 건 예삿일이죠. 하지만 쿠팡 로켓설치 상품은 다릅니다. 영상을 통해 로켓설치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로켓설치란?

온라인에서 가전이나 가구 주문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상품을 주문해도 배송이며 설치며 오래 걸리죠. 게다가 이런 설치 상품은 설치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쿠팡의 로켓설치입니다.

오후 2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로켓설치 상품은 다음날 또는 지정한 날에 배송부터 설치까지 모두 마칠 수 있습니다. 배송, 설치에 따른 비용은 없습니다. 전부 무료입니다.

또, 강원도 산지부터 제주도까지, 로켓설치 상품은 어디든 설치가 무료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고층 빌라가 배송지라면 어떨까요? 사다리차가 필요한 경우라면요? 과연 쿠팡이 추가비용을 받을까요?

로켓설치는 다 무료입니다.

“급하게 이사를 하게 돼서 걱정이 많았는데, 쿠팡 덕에 빠르게 해결했어요. 예전에는 가구나 가전을 사면 배송날짜 조율하는 게 일이었거든요. 설치비도 은근 비싸서 새 가구 몇 개 들이면 돈 꽤나 들었죠. 

그런데 쿠팡 로켓설치는 날짜도 정확하지, 배송비, 설치비 부담도 없지…. 로켓설치로 바꾸고 나서 이사할 때 수십만원은 아꼈어요.” – 이봄이 고객님


로켓설치의 상생 효과

로켓설치는 고객 뿐 아니라 중소기업들의 고민도 해결합니다.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은 대부분 설치를 외주업체에 맡깁니다. 직접 진행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상황에 따라 설치일이 밀리기도 하고, 지방 외딴 곳은 아예 설치 자체가 힘든 경우도 생깁니다.

그래서 2019년 쿠팡은 과감한 투자를 통해 ‘로켓설치’라는 새로운 유통방식을 고안합니다.

쿠팡이 중소브랜드 제품을 직매입해서 물량을 보유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로켓설치를 직접 진행합니다. 전국 I캠프(인스톨캠프)로 가전제품을 보내면, 주문 다음 날 고객의 집에 설치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전문 설치기사님들이 직접 설치해 주시니 안전하고 빠른 설치도 가능합니다.

덕분에 중소기업들은 배송부터 설치까지 쿠팡에 안심하고 맡길 수 있게 됐습니다.

한 중소기업은 로켓설치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가 안마의자를 처음 런칭했을때 설치 인프라 때문에 고민이 진짜 많았어요. 로켓설치를 시작한 후부터는 저희는 그저 제품만 잘 만들면 쿠팡에서 알아서 설치를 해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쿠팡 정말 감사합니다.” – 안마의자 전문회사 ‘제스파’ 이길용 팀장님


가전, 가구에서 더 나아가 쿠팡은 다양한 상품에 이 혁신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운동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가 필요한 상품이라면 무엇이든지 말이죠.

더운 여름, 에어컨을 사고싶다면 쿠팡의 로켓설치 코너를 살펴보세요.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