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들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바꾼지 벌써 두 달이 넘었습니다. 지역의 감염병처럼 여겨졌던 이 바이러스는 이제 세계로 퍼졌고 우리는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상황과 마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손 놓고 바이러스에게 당할 수만은 없습니다. 쿠팡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해, 그리고 로켓배송을 담당하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쿠팡이 코로나19와 맞서 싸우는 모습을 소개해 드립니다.

고객에게 상품이 배송되기까지

세계보건기구(WHO)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예방학회 등은 택배를 통한 전염 가능성은 무시해도 좋을 만큼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의 막연한 불안감까지도 덜어드리기 위해 쿠팡은 상품을 다루는 모든 직원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손소독제도 모든 사업장에 배치돼 있습니다.

물류센터와 배송캠프, 배송차량에 대해서도 매일 방역을 진행합니다. 상품이 보관되는 모든 공간을 관리하게 되죠.

직원 안전을 위한 조치

쿠팡의 모든 사무직 직원과 물류센터 직원, 배송 직원들은 매일 출근하면서 열감지 카메라를 통과합니다. 본인도 미처 몰랐던 발열을 확인하고, 동료들의 건강도 지키게 됩니다.

직원들의 통근버스도 중요한 관리 대상이죠. 방역 작업은 물론, 어떤 버스에 누가 탔는지도 파악해 확실한 추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모든 물류센터 직원 및 배송 직원에게는 매일 마스크가 지급됩니다. 또 업무 특성상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하는 물류센터에서는 식당에서 서로의 자리가 뚜렷하게 분리될 수 있도록 칸막이를 설치한 뒤 본인이 어느 자리에 앉아 식사하는지 기록하도록 했습니다.

배송 차량에는 안전 수칙을 인쇄해 두고 손소독제와 소독용 물티슈를 비치했습니다. 핸들과 손잡이 등 손이 닿는 부분을 늘 청결하게 관리합니다.

쿠팡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나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쿠팡이 벌여온 활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