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일상을 바꾸듯, 금연이 당신을 바꿉니다”

담배를 끊고 싶은데 혼자서는 도저히 엄두가 안 나신다고요? 금연에 도전했는데 계속 실패하셨다고요? 쿠팡에서는 금연에 실패했어도 괜찮습니다. 쿠팡케어센터가 도와주니까요.

쿠팡케어센터가 지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4월과 5월 두 달간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금연을 희망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금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지난 4월 금연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을 열었습니다. 신선하고 재치있는 958개의 슬로건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고요. 그 결과, 쿠팡 계정 관리팀 이인선 님의 출품작 ‘쿠팡이 일상을 바꾸듯, 금연이 당신을 바꿉니다’가 이번 공모전의 1등으로 채택됐습니다. 앞으로 이 슬로건은 쿠팡의 금연 캠페인 배너, 포스터, 현수막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임직원들이 체계적인 금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전사 보건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과 5월 두차례에 걸쳐 ‘금연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쿠팡케어센터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쿠팡 임직원들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금연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난 4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전사 보건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도 진행했습니다. ‘금연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교육’ 입니다.

이번 ‘금연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교육’은 금연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보건관리자들은 금연 상담과 지원 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죠.

쿠팡케어센터가 지난 28일 인천3캠프에서 금연 캠페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캠페인에 참가한 쿠팡 직원이 팔에 ‘노담패치’를 붙이고 있다.

특히, 지난 28일 인천3캠프에서 열린 금연 캠페인에서는 ‘노담패치’ 검사가 배송캠프 현장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패치를 팔꿈치 안쪽에 7분 동안 부착하고 떼어낸 후, 10분 동안 부착 부위에 변화가 있는지 관찰하는 검사법인데요. 패치를 붙였던 부위가 붉어지면, 담배연기 속에 있는 유해 물질(알데히드, 비소 등)을 잘 분해하지 못하는 위험 체질입니다. 이 위험 체질은 흡연 시 심장마비 확률이 다른 사람보다 최대 14배까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연 캠페인에 참가한 인천3캠프 직원이 폐활량 측정기로 폐활량을 검사하고 있다.

캠페인에서는 폐활량 테스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흡연자는 비 흡연자에 비해 일반적으로 폐활량이 낮습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흡연자는 자신의 폐 건강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금연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서울금연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지난 29일 쿠팡 선릉 오피스에서 금연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쿠팡 직원이 서울금연지원센터 담당자와 폐활량 검사 결과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한편, 쿠팡케어센터는 서울금연지원센터와 협력해 잠실과 선릉 오피스에서 1:1 밀착 금연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6월부터 시작해 약 6개월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쿠팡 직원들은 금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질적이고 개인화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29일, 쿠팡 대만 ‘EHS(환경, 보건, 안전) 건강과 안전’ 팀은 대만TAO1 풀필먼트 센터에서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TAO1 풀필먼트 센터와 중국 연길 오피스까지 3개국에서 진행돼, 쿠팡 임직원들의 국제적인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임직원들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금연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전사 보건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금연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수료증을 받은 보건관리자들이 지난 15일 잠실 오피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금연은 가족과 동료, 그리고 공동체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쿠팡케어센터는 앞으로도 금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금연을 희망하는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쿠팡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니까요. 쿠팡케어센터가 ‘WOW’하게 만들어야 할 고객은 바로 쿠팡 임직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