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4일, 광주 시민들의 환영을 받으며 오픈한 쿠팡 광주첨단물류센터(FC)가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준공식에는 많은 지자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호남권 최대 규모 로켓배송 거점이 될 물류센터의 준공을 환영했습니다.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식 현장을 쿠팡 뉴스룸 팀이 담아왔습니다.
빠르고 저렴한 쿠팡 로켓배송. 쿠팡은 전국 어디서든 누구나 와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전역으로 로켓배송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3년간 약 3조 원을 투자하는 대규모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도 그 일환입니다. 광주첨단물류센터는 호남권 최대 규모의 로켓배송 거점이 될 예정입니다.
쿠팡 박대준 대표이사: 요즘 지방 소멸을 많이들 걱정하시고 일자리 문제를 첫 번째로 꼽습니다. 5만 평 규모의 메가 FC가 (광주에) 들어오면서 2천여 명 정도가 추가로 고용이 되는 겁니다. 광주와 호남에 있는 많은 기업인들, 농산물들까지 전국으로 유통되는 데에 저희가 큰 밑바탕이 될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축구장 22개 규모 부지에 약 2,000억 원을 들여 구축된 광주첨단물류센터. 이날 광주첨단물류센터 준공식 현장에는 광주 지자체 관계자 등 내빈들이 참석해 물류센터 준공을 환영했습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우리 광주에 참으로 좋은 일이 많습니다. 첨단물류센터가 광주에 생기고, 고용과 또 시민들의 삶에 변화를 주고 새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멋진 물류센터가 생긴 것이 기쁜 일입니다. 준공을 축하드립니다.
뜨거운 환호와 화려한 축포 속에 준공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광주첨단물류센터 오픈으로 새로 창출될 일자리는 2,000여 명. 특히, 광주 지역 쿠팡 물류센터 직원 10명 중 5명은 청년으로, 광주는 전국 주요 물류센터 중 청년 비중이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힙니다.
*광주 지역 쿠팡 물류센터 직원 중 2030세대 청년 비중 55%
*직고용 인력 기준(일용직 제외)
게다가 광주첨단물류센터에도 최첨단 자동화 물류 장비뿐만 아니라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물류시스템이 갖춰져있습니다. 직원들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죠.
광주첨단물류센터 오픈으로 지역민의 일상도 바뀝니다.
박영미 고객님: 쿠팡 없이는 거의 못 살 정도로 날마다 뭐 하루에 한 건 이상씩 (쿠팡을 이용해요). 평동산단 쪽에 물류센터가 하나 더 생긴다는 의미에서 슈퍼 로켓 배송 기대해 보겠습니다. 사랑해요, 쿠팡!
동시에 쿠팡에 입점한 광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도 로켓배송을 통한 매출 성장의 기회가 더욱 폭넓게 제공됩니다.
지난 10년간 ’전국 100% 무료 로켓배송’ 위해 아낌없이 투자를 이어온 쿠팡의 와우 여정,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